교차판매(Cross selling) & 상향판매(Up selling)

트렌드멘토|2014. 8. 12. 1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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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차판매(Cross selling) & 상향판매(Up selling)

 

 

 

안녕하세요 이웃님들의 트렌드멘토 사이신입니다.

인터넷의 발달로 큰효과가 있을지 모르지만 아직까지 인터넷이아닌

상가에서 장사하고 계신 이웃님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교차판매 / 상향판매 법을 올려봅니다^^

 

 

교차판매(Cross selling)

 

한 제품을 구입한 고객이 다른 제품을 추가로 구입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것이 목적.

고객과의 거래의 폭을 넓혀서 이탈이 어렵도록 하여 충성도 효과로도 연결이 된다.

다양한 종류의 상품을 많이 보유한 경우 교차판매가 수월해진다.

 

예) PC구입시에 프린터, 스피커 등 다른 제품까지 구매하게 되는 경우

 

 

 

상향판매(Up-selling)

 

어떤 상품을 구입한 고객에게 보다 고급의 상품을 판매하는 전략이다.

 

소비자 입장 ▶ 이전에 알지 못했던 서비스와 제품 옵션 등을 알게되어 선택권이 넓어진다.

 

판매자 입장 ▶ 더 높은 수익이 창출될 수 있다.

 

예) A군은 PC를 골랐으나 직원의 설득력있는 추천으로 더 좋은 사양의 PC를 고르게 되는 경우

 

(소비자들은 블로그의 사용후기와 전문사이트를 활용하기 때문에

위의 세일즈방식만으로는 현시대에서 한계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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