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한 사람들이 자기 전 지키는 9가지 습관

트렌드멘토|2014. 8. 20. 18:00
반응형

성공한 사람들이 자기 전 지키는 9가지 습관

 

 

안녕하세요 이웃님들의 트렌드멘토 사이신 입니다.

성공은 어떤 활동을 하느냐에 달린 것이 아니고 어떤 마음가짐을 갖느냐에 달렸다”고 조직심리학자 마이클 우드워드는 비즈니스인사이더에 말했다. 이처럼 성공한 사람들이 올바른 마음가짐을 갖기 위해 의식처럼 갖는 자기 전 습관 중 대표적인 9가지를 소개한다.

 

 

 

1. 책을 읽는다

성공한 사람들의 특징 중 하나는 자기 전 ‘뭐든’읽는 것이라고 말했다. ‘심각할게 뭐 있어? 일자리에 유머 더하기’의 저자이자 국제사업연설자인 마이클 커는 “성공한 사람들은 출처가 어디든 정보를 주는 자료라면 읽는다. 과학잡지, 경제신문뿐만 아니라 소설이나 소셜미디어사이트 등 ‘뭐든’읽는다”고 말했다. 이런 정보습득은 더 큰 창의성과 열정의 원료가 된다고 믿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2. 명상을 한다

“[명상은] 몸과 마음을 잠잠히 하기에 가장 좋은 방법이다”라고 임원지도자 데일 커로우는 전했다. 그는 많은 성공한 사람들 (임원들)은 잠들기 10분전 명상을 한다고 말했다.

3. 하루를 뒤돌아 본다

‘감사 일기장’은 하루 종일 감사했던 일 3가지를 적는 다이어리로 이렇게 감사한 일을 적으면 원동력도 생기고 성취감도 생긴다고 마이클 커는 날마다 적는 회고록을 추천했다.

4. ‘할 일 리스트’를 만든다

잠자리에 들기 전 머릿속을 정리하고 자는 것이 숙면을 중요시 여기는 성공한 사람들에게는 꼭 지켜야 할 습관 중 하나다. 마이클 커는 “자기 전 생각을 정리하고 적어놓는 행동은 잡생각이 잠을 방해하지 않게 한다”며 성공한 사람들이 장문의 할 일 리스트를 만드는지 설명했다.

5. 일과 사생활을 완전히 격리시킨다

진짜로 성공한 사람들은 잠들기 전에 일을 제외한 모든 것을 할 정도로 쉴 때는 쉬는 습관이 있다고 마이클 커는 말했다. 그는 마지막 이메일을 읽은 시간과 잠자리에들 시간 사이에 완충제는 필수이며 자리에 누웠을 때 일에 대한 생각이 머릿속에 남아있으면 안 된다고 권고했다.

6. 가족들과 시간을 보낸다

성공한 사람들에 대한 편견으로 가족들과 시간을 보내지 않고 일에만 몰두하는 사람을 생각한다면 그것은 큰 오산이다. 진정으로 성공한 사람들은 가족들과 담소를 나누고 애완견과 시간을 보내는 등 다음날의 원활한 생활을 위해 마음을 다스리는 습관을 가지고 있다고 비즈니스인사이더 말했다

7. 계획적으로 잔다

“워커홀릭이나 사업가가 이행하기 힘들지만 꼭 지키는 습관이 있는데 이는 내가 아는 다수의 크게 성공한 사람들이 공통적으로 갖고 있는 습관으로 충분한 취침시간을 갖는 것이다”라고 마이클 커가 전했다. 또한, ‘성공한 사람들은 아침식사 전 무얼 하나’의 저자 로라 밴더캠은 기상시간을 정해놓고 몇 시간의 취침시간이 필요한지 거꾸로 세어 잘 시간을 정하고 때마다 알람을 설정하여 규칙적인 취침시간을 갖는 것을 추천했다.

8. 긍정적인 메모를 적어둔다

‘감사 일기장’과 비슷한 맥락인 이 습관은 성공한 사람들은 대부분 긍정적인 태도를 유지하려고 노력의 일부분이다. 이는 부정적인 태도는 더 많은 스트레스를 불러일으킨다는 사실을 그 누구보다도 잘 알고 있기 때문일 것이라고 했다. 심리학박사 마이클 우드워드는 “자기 전 하루에 있었던 긍정적인 일을 기억하고 회상하고 축하해라. 그럴 일이 없더라도”라며 긍정적인 마음을 강조했다.

9. 내일의 성공을 그려본다

진행중인 프로젝트나 일에 대해 긍정적인 결과를 그려보는 일은 실제로 성공을 불러올 수 있는 의지력을 키워준다. “대부분 이런 비전에 대한 상상은 과제나 연습이 아니다. 이는 자연스럽게 우러나오는 우리의 일부분이다”라고 미국의 국립직장전문가 린 테일러가 덧붙였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