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우유 세 잔 이상 마시면 '사망위험 증가'VS'한국인은 해당안돼' 진실은?

사회 이슈|2014. 10. 30. 16:59
반응형

'하루 우유 세 잔 이상'

 

 

 

 

 

 

 



최근 하루 우유 세 잔 이상 섭취하면 사망 위험이 증가한다는 연구 결과가 있어 누리꾼의 관심이 뜨거운 가운데 한국인에게는 적용하기 어렵다는 주장이 나왔습니다.

스웨덴 웁살라대학의 칼 마이클슨 교수가 이끄는 연구진은 지난 20년 동안 여성 6만1000명과 11년 동안 남성 4만5000명을 추적 조사한 연구결과를 전했습니다.

조사에 따르면 하루에 3잔(680ml) 이상의 우유를 마시는 사람이 심장병으로 사망할 위험이 높은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하루 우유 세 잔 이상 마시는 여성은 조기 사망 위험이 그렇지 않은 사람의 2배나 됐습니다.

또한 우유를 많이 마시더라도 골절이 덜 발생하지는 않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이 같은 마이클슨 교수의 연구는 설득력이 부족하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조사대상자들의 의료 기록과 식습관에 대한 문답을 조사하는 방식으로 연구가 진행됐지만, 흡연이나 음주 여부, 체중 등의 요소를 충분히 고려하지 못했다는 이유에서입니다.

 



게다가 이 같은 연구 결과는 한국인에게는 적용되기 어렵다는 주장이 나왔습니다.

경상대학교 축산학과 주선태 교수는 "우리나라의 일일 우유 섭취 기준은 200ml 지만 현실은 77ml 정도다"며 "매일 우유 한 잔도 마시지 않는 나라에서 하루 우유 세 잔 이상을 마신다는 기준으로 연구 결과를 논한다는 것 자체가 말도 안 되는 것" 이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건국대학교 동물자원학과 이홍구 교수는 "우유는 양질의 단백질, 칼슘, 비타민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건강 증진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식품이다"며 "우리나라의 우유섭취량은 개인의


 
기호와 신체조건 등에 맞추어 음용량을 늘릴 필요가 있다"고 전했습니다.

하루 우유 세 잔 이상 소식을 들은 누리꾼은 "하루 우유 세 잔 이상, 그래도 많이 마시면 안좋다는거 아닌가?" "하루 우유 세 잔 이상, 겁나서 많이 못마실듯" "하루 우유 세 잔 이상, 진실은 뭐야"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하루 우유 세 잔 이상' '하루 우유 세 잔 이상'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