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술풍선을 배우기 전에 미리 알아둘 상식

풍선아트 이브랜드|2014. 11. 26. 18:59
반응형

요술풍선을 배우기 전에 미리 알아둘 상식

 

 

 

 

 


어떤 풍선을 써야 하는가?
국내에 판매되고 있는 요술풍선은 국산, 미국(케나다), 멕시코, 대만, 인도네시아, 태국 등에서 제작된 것들이 판매되고 있다. 품질은 Qualatex(미국&케나다)가 가장 좋으며, 국산도 네오텍스 같은 제품은 Qualatex를 제외한다면 최고수준의 제품 중 하나이다. 외제중 Qualatex는 독보적인 품질로 인해 비싼 가격에도 애용되는 것이고 그 외의 외제는 품질이 아닌 가격 때문에 사용된다고 보아도 무방하다. 가끔 초보 때는 싸구려를 쓰고 실력이 오르면 비싼 것을 쓰겠다는 분들이 가끔 있는데, 그것은 풍선배우기를 포기하게 되는 지름길이다. 초보 때는 풍선이 잘 터지기 때문에 초보일수록 좋은 풍선을 쓰는 것이 좋다

환경오염은 없는가
고무풍선(Latex Balloon) : 고무나무에서 생산되는 우유 빛 액체인 Latex를 이용하여 만든 풍선으로서 자연에서 분해되어 환경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풍선에 묻어 있는 가루는 베이비 파우더와 동일 성분이라고 한다.

요술풍선의 종류(Qualatex 기준)
160Q - 지름 1인치, 길이 60인치(끝까지 불었을 경우)
260Q - 지름 2인치, 길이 60인치 - 일반적으로 말하는요술풍선
350Q - 지름 3인치, 길이 50인치
321Q - 지름 3인치, 길이 21인치
418Q - 지름 4인치, 길이 18인치
524Q - 지름 5인치, 길이 24인치

풍선을 묶기전에 잠깐만!
풍선에 공기를 주입한 후 주입구를 묶기 전에 주입한 공기를 약간 빼 주세요. 공기를 가득 주입한 상태에서 풍선을 묶게 되면 묶기도 어려울 뿐 아니라 모양을 만들어 가는 과정에서 압력에 의해 풍선이 터질 수 있습니다. 풍선에 공기를 주입한 후에는 반드시 약간의 바람을 빼 준 후 묶고 방울을 꼬도록 하세요.

손바닥 혹은 손가락을 자로 활용하세요!
요술풍선을 만들다 보면 분명히 하라는 대로 했는데도 풍선이 남거나 모자라서 모양을 완성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방울을 너무 적게 아니면 크게 만든 것은 아닐까요? 요술풍선을 만들기 전에 자신의 손바닥에 자를 올려놓고 1cm는 여기까지, 3cm는 여기까지, 10cm는 여기까지 하는 식으로 눈으로 선을 그어놓고 방울을 만들 때 참고하면 완성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손바닥에 눈금을 긋는 다면 다른 사람들이 볼 때 조금 민망하겠지요? 그래서 손가락 자를 활용하는 겁니다. 자신의 손가락 하나 하나의 두께가 어느 정도인지 안다면 손가락의 두께를 이용해 보다 정확한 크기의 풍선을 만들 수 있습니다.

주의 하세요!
젖먹이 아이에게는 풍선을 쥐어 주고 방치해서는 안됩니다. 젖먹이 아이들은 무엇이든 입으로 가져가는 습관이 있는데 풍선이 아이의 입속에서 터지게 되면 풍선조각이 아이의 기도를 막게 될 수도 있습니다. 정말 조심하세요!

반응형

'풍선아트 이브랜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서운 삐에로  (0) 2014.12.02
삐에로의 눈물의 의미..  (1) 2014.11.30
KFC 할아버지 vs 맥도날드 삐에로  (0) 2014.11.29
삐에로공포증  (0) 2014.11.28
저글링 공3개로 하는방법/동영상  (0) 2014.11.1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