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차판매(Cross selling) & 상향판매(Up selling)
트렌드멘토2014. 8. 12. 12:00
반응형
교차판매(Cross selling) & 상향판매(Up selling)
안녕하세요 이웃님들의 트렌드멘토 사이신입니다.
인터넷의 발달로 큰효과가 있을지 모르지만 아직까지 인터넷이아닌
상가에서 장사하고 계신 이웃님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교차판매 / 상향판매 법을 올려봅니다^^
교차판매(Cross selling)
한 제품을 구입한 고객이 다른 제품을 추가로 구입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것이 목적.
고객과의 거래의 폭을 넓혀서 이탈이 어렵도록 하여 충성도 효과로도 연결이 된다.
다양한 종류의 상품을 많이 보유한 경우 교차판매가 수월해진다.
예) PC구입시에 프린터, 스피커 등 다른 제품까지 구매하게 되는 경우
상향판매(Up-selling)
어떤 상품을 구입한 고객에게 보다 고급의 상품을 판매하는 전략이다.
소비자 입장 ▶ 이전에 알지 못했던 서비스와 제품 옵션 등을 알게되어 선택권이 넓어진다.
판매자 입장 ▶ 더 높은 수익이 창출될 수 있다.
예) A군은 PC를 골랐으나 직원의 설득력있는 추천으로 더 좋은 사양의 PC를 고르게 되는 경우
(소비자들은 블로그의 사용후기와 전문사이트를 활용하기 때문에
위의 세일즈방식만으로는 현시대에서 한계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트렌드멘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삶을 여유있게 사는 30 가지 방법 (0) | 2014.08.15 |
---|---|
사기의 기술 - 점쟁이들의 수법(콜드리딩) (1) | 2014.08.13 |
국내 최고 경영자 101인 좌우명 (0) | 2014.08.12 |
꿈을 이루는 8가지 법칙 (1) | 2014.08.11 |
당신이 저작권 침해로 경고장을 받는다면? (2) | 2014.08.1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