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찌는 사람들의 7가지 먹는 습관

지방셔틀|2014. 8. 15. 12:30
반응형

<살찌는 사람들의 7가지 먹는 습관>

 

안녀하세요 이웃님들의 지방셔틀 사이신 입니다.

오늘 저와 함께 살찌는 사람들의 7가지 먹는 습관을 보고

살찌는 이웃에 이웃에게 소개해볼까요? ㅎㅎ

 

 

출저 : 미국 NBC 방송 (조이 바우어 영양센터의 설립자인 조이 바우어 박사)

 

 


1. 서서 먹기
최근 캐나다에서 진행된 연구에 따르면 서서 밥을 먹는 사람들은 식탁에 앉아 식사하는 사람에 비해 약 30% 정도 더 많은 칼로리를 섭취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서서 밥을 먹으면 심리적으로 `제대로 식사를 했다`는 느낌이 들지 않아 무의식중에 더 많은 음식을 먹게 된다는 것.
불필요한 칼로리를 더 많이 섭취하지 않으려면 식탁 앞에 앉아 음식을 충분히 즐기면서 먹는 것이 좋다. 


2. TV 또는 컴퓨터 앞에서 먹기
TV를 보거나 컴퓨터로 웹서핑하면서 식사를 하는 것은 최악의 습관 가운데 하나로 손꼽혔다.
TV와 컴퓨터는 사람의 뇌를 산만하게 만들기 때문에 배가 불러도 인식하지 못해 평소보다 훨씬 더 많이 먹게 된다고 한다. 


3. 남의 음식 탐내기
이래저래 한입씩 뺐어 먹은 음식이 당신의 칼로리 섭취를 높이는 주범.
남의 접시에 담긴 음식을 탐하지 말고 자기가 먹을 음식은 자신의 접시에 담아 먹는 게 좋다. 특히 칼로리가 높은 디저트일 경우 절대 금지. 


4. 포장지 뜯자마자 먹기 
포장된 음식을 뜯자마자 먹는 것 보다는 접시에 담아 먹도록. 과자 하나를 먹더라도 계획한 만큼만 접시에 덜어서 먹는 습관이 중요. 이는 과자 봉지째 먹었을 경우 무심코 계속 손이 가는 것을 막을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5. 주말에 마음껏 먹기
주중에 다이어트를 위해 열심히 운동하고 음식 조절을 했더라도 주말에 긴장이 풀어져 폭식한다면 다이어트 실패의 지름길.
가끔 단 음식이나 기름진 음식이 생각난다면 주말에 단 한 번으로 횟수를 정해놓는 게 좋다. 


6. 계산대 앞에서 먹기
음식을 먹은 후 계산대 앞에서 무심코 집어드는 사탕이나 젤리 등의 주전부리.
한 연구기관의 조사에 따르면 미국 여성들이 계산대 앞에서 집어먹는 주전부리는 매년 1만 4300칼로리. 몸무게로 환산하면 2kg에 해당한다. 


7. 먹는 걸로 스트레스 풀기
쌓인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 음식을 잔뜩 먹는 사람들. 이는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 또 다른 스트레스를 부르는 격.
먹을 땐 즐거울지 모르지만 먹고 나면 `왜 먹었을까?` `너무 많이 먹었다`는 죄책감으로 또 스트레스가 쌓인다. 스트레스를 먹는 것으로 풀지 말고 다른 취미를 찾도록.

 

 

뭐든 습관이 가장 무섭습니다.

"늦엇다고 생각할때 늦은거다"

안된다고 생각말고 지금 바로 고치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