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애니메이션의 진실

사회 이슈|2014. 8. 20. 23:16
반응형

디즈니애니메이션의 진실

 

 

백설공주

백설공주의 분홍빛 뺨은 애니매이터들이 한 프레임 마다 일일히 수작업으로 그려넣은것이다. 당시 백설공주를 처음으로 본 월트 디즈니는 애니매이터들에게 '대체 어떻게 한장 한장 마다 정확하게 분홍빛 볼을 그려 넣은건가?'라고 묻자, 작업한 사람들은 '저희가 평생동안 해온 일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라고 답했다고 한다.




겨울왕국

엘사가 얼음성의 발코니로 걸어나오는 장면은 렌더링이 가장 오래걸린 씬이었다. 해당 씬에 사용된 프레임수는 218장이었고, 한 프레임을 렌더링 하는데에 132시간, 대략 5일이 걸렸다.


 

 



공주와 개구리

작중 네빈 왕자는 다양한 인종이 섞인 생김새를 하고 있으며, 그는 '말도니아'라는 가상의 나라 출신이다.




데스티노

2003년에 공개된 디즈니의 데스티노는 사실 1945년도에 시작된 작업이었다. 이는 월트 디즈니와 살바도르 달리의 콜라보레이션 작업이기도 했다.




빅 6

디즈니의 차기작인 빅 6의 배경이 되는 도시는 도쿄와 샌프란시스코를 합친 '샌 프란시소쿄'가 배경이다.




잠자는 숲속의 공주

말리피센트의 성우는 사실...



신데렐라의 계모 성우도 맡았다.




라이온 킹

'심바'는 스와힐리어로 사자라는 뜻이다.




알라딘

알라딘의 극초반에 등장하는 저 상인은 원래 지니의 인간 모습이라는 설정이었다. 나중에 설정이 바뀌었지만 지니의 인간체 라는 설정의 흔적이 곳곳에 남아있다. 눈썹의 모양이나 수염이 똑같으며, 다른 인물들은 손가락이 5개이지만 지니와 이 캐릭터만 유일하게 손가락이 4개이다.




미녀와 야수

미녀와 야수에 등장하는 야수는 30년 경력의 글렌 킨의 손 끝에서 탄생했다. 야수의 모습은 여러 동물을 섞어서 만든 것인데, 머리털은 사자, 얼굴 형태와 수염은 버팔로, 눈썹은 고릴라, 눈은 사람의 눈, 콧등과 삐져나온 송곳니는 멧돼지, 우락부락한 몸은 곰, 그리고 다리과 꼬리는 늑대에서 따온것이다. 최근 글렌 킨이 인터뷰에서 '사실 야수의 엉덩이는 무지개색입니다. 그걸 알고 있는 사람은 벨 뿐이죠'라고 했다고 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