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아이 면역력 높이는 생활습관

슈퍼빠빠|2014. 9. 4. 17:30
반응형

우리아이 면역력 높이는 생활습관

 

 

안녕하세요 이웃님들의 슈퍼빠빠 사이신 입니다.

일년 내내 감기를 달고 지내는 아이가 있는가 하면, 걸리더라도 가볍게 앓고 낫는 아이가 있습니다.

이는 아이들이 지닌 '면역력'의 차이에서 비롯됩니다.

감기와의 싸움에서 이기기 위해서는 아이가 언제든 바이러스에 저항할 수 있도록 '면역력'을 길러주는 것이 무엇보다 필요합니다.

 

우리아이 면역력 높이는 생활법


1. 씩식하게 뛰놀게 하자

 

면역력을 키우려면 바깥에서 햇볕 쬐고 바람 쏘이며 적당히 뛰어놀아야 합니다.

감기는 감기 바이러스에 감염되는 병이지 춥다고 걸리는게 아니랍니다.

전문가들은 겨울철에도 적절한 바깥 활동으로 피부를 단련하고 폐건강을 지키라고 조언합니다.

상쾌한 공기는 피부와 호흡기를 통해 우리 몸에 신선한 산소를 공급하며, 햇빛은 적혈구왚백혈구의 생성을 촉진하고

체내 비타민D 합성을 도와 면역력을 높이고 뼈를 튼튼하게 만듭니다.

여름엔 덥다고, 겨울엔 춥다고 실내에 머무르기보다 바깥에 나가 마음껏 뛰어놀아야 면역력이 높아집니다.

다만 요즘처럼 자외선이 강한 여름에는 바깥활동 시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 피부가 상하는 것을 방지해주시고,

수시로 물을 마셔 수분보충을  충분히 해주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2.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은 규칙적 생활리듬!!

 


불규칙한 생활은 신체리듬을 깨뜨리고 발육에도 나쁜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낮에는 즐겁게 뛰어놀기! 삼시 세끼 제 시간에 밥 먹기! 저녁이 되면 깨끗하게 씻고 푹 잠자기!

규칙적인 생활 리듬이야말로 병에 대한 저항력을 길러주는 최고의 비결입니다.

자기 전에 가볍게 마사지를 해주면 숙면을 취하는 데 도움이 되니 오늘 저녁 시도해 보세요.

 

3. 물과 비타민C를 충분히 섭취한다.

 

어린아이들은 엄마가 챙겨 먹이기 전가지는 스스로 물 달라는 소리를 잘 안합니다.

하지만 아이에게도 적당한 수분 섭취는 꼭 필요합니다.

특히 매일 적당량의 물을 마시면 신진대사가 원활해져 면역력이 높아집니다.

단, 시판 음료수로 수분 섭취를 대신하는 건 금물! 다른 물질이 가미되지 않은 생수나 보리차를 먹이도록 합니다.

 

4. 면역력 높이는 음식. 따로 있다!!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몸의 대사 능력을 돕는 비타민과 무기질이 들어간 식품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백질과 지방이 풍부한 닭가슴살과 소고기,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제철과일과 채소,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당근, 호박, 부추, 밤 등을 이용한 메뉴는

아이의 건강을 지키고 면역력을 높여주게 됩니다.

 

5. 올바른 손씻기가 면역력을 키운다.

 

손만 잘 씻어도 유행하는 독감 바이러스의 60%이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한창 신종플루가 유행하던 당시. 전 국민적 '손씻기 열품'이 일었죠.

그 결과 신종플루는 물론, 눈병과 장염을 비롯한 수많은 전염성 질병이 금감한 바 있습니다.

손씻기가 전염성 질병을 예방한다는 반등이지요.

평소에 외출 후 귀가했을 때나 밥먹기 전에 반드시 비누거품으로 손을 꼼꼼히 문질러 닦는 습관을 들이도록 해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