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에도 타요버스가 온다!!/타요키즈카페/꼬마버스타요

부산 육아정보|2014. 8. 13. 17:10
반응형

부산에도 타요버스가 온다!!

 

안녕하세요 엘리트맘 입니다.

부산에도 타요버스가 등장~

요즘 부산에서도 여기저기서 타요들이 깜짝 등장하네요

얼마전엔 서면 롯데 백화점에 타요가 있었는데, 이번엔 센텀신세계백화점에 가니가 놀러왔어요

조만간 11월쯤엔 부산에서 직접 도로위로 타요버스들이 운행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우리 아이들이 엄청 좋아하겠죠?ㅎㅎ

 

 

신세계백화점 가는길에 우두커니 가니가 서있네요 깜짝>_<

그냥 들어갈수 있는건 아니고 티켓을 받아와야 한대요 물론 무료~ But!!

티켓은 10시에 신세계백화점 8층 이벤트홀에서 나누어주는데요

타요버스 인기가 대단한지 9시부터 사람들이 이 티켓을 받겠다고 줄서있었어요-_-;;

 

 

 

 

요기요기 신세계백화점 분수광장쪽으로 나오시면 가니버스가 바로앞에 있어요

전 티켓 받을려고 9시에 갔는데 아직 백화점 문도 열기전이라 영화관(7층)에서 기다리고 있었어요

영화관에서 백화점쪽으로 연결된 문앞에서부터 줄을 서서 한참 기다렸는데-_-;

문이 열리자마자 다들 8층으로 뛰어올라갔어요 줄 선게 의미가 없음

애델꼬 쫄랑쫄랑 뛰어보지만 성큼성큼 나아가는 아저씨들한테 밀려서 겨우겨우 티켓을 받았어요~-_ㅜ


 

 

 

승차권(티켓)을 받을려면 신세계포인트 카드를 가지고 있어야 해요 카드 하나당 4매까지 발권할수있어요

매 30분마다 승차권이 있어서 줄서지 않아도 받을수 있었을듯..했지만 12시전에 티켓이 동이 났다나봐요~ 믿거나 말거나


 

 

 

사실 어른 눈에는 타요버스가 그려진 그저 관광버스에 지나지 않지만-_-

아이들은 열광하죠 가니버스 옆면에는 요렇게 타요들이~ 아이들 사진찍기 참좋네요


 

 

 

내부로 들어가면 그저 풍선장식된 관광버스. 저의 동심은 이미 메말라버렸기에..


 

 

 

가니버스들고 가니로 장식된 의자에 앉은것만으로 기뻐하는 우리딸램

 

 

 

이분은 타요버스에 나오는 정비사 하나언니입니다.

실물이 더 이쁘네요 후후후후훗-ㅋㅋ


 

 


타요버스를 타면 신세계백화점 주위를 한바퀴 돌고 (10분정도소요)

다시 같은 장소로 돌아와서 타요만화를 한편 보여줍니다. (가니의 선물편)

그 후엔 간단한 교통안전상식을 알려주고 끝

 

 

 

 

내릴때는 타요카드를 나누어주네요~

요즘 버스탈때마다 딸래미도 타요카드로 찍고 가요 ㅋㅋ 하는짓이 귀염 터지는 3살 큭>_<

<<카드사진>>

 

참, 참고로 하나더 타요키즈카페와 롯데백화점이 함께하는 순회체험전도 곧 부산을 찾아온다고 하네요~

요즘 복터진 우리딸ㅎ

 

 


 

 

 

 

 


11월부터 부산에서도 타요버스를 탈 수 있게 됐다.

지난 18일 부산광역시 지역신문인 미디어부산(media.busan.go.kr)은 오는 11월부터 타요버스가 해운대 일대에서 운행을 시작한다고 보도했다.

타요버스는 EBS에서 방영 중인 애니메이션 '꼬마버스 타요' 캐릭터를 활용한 버스다. 서울시는 지난 3월 26일 서울 중구 태평로 서울광장에서 ‘꼬마버스 타요’의 첫 운행을 시작했다. 이는 실제로 서울시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고, 서울시는 이어 다른 지역까지 운행을 넓히겠다고 결정했다.

부산 타요버스는 친환경 전기버스로 운행된다. 운행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배차간격은 20분이다.
 

시티투어버스로 도입하는 타요버스 운행코스는 '해운대 벡스코~누리마루 APEC하우스~부산아쿠아리움'이다. 요금은 어른 1천500원, 청소년 1천원, 어린이 500원이다.

김병기 부산시 관광진흥과장은 "전기자동차 타요버스 운행으로 부산의 친환경 도시 이미지를 드높이고 어린이들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며 "부산관광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부산 타요버스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부산 타요버스, 부산사람들 좋겠다", "부산 타요버스, 다른 지역은 언제?" "부산 타요버스, 귀여워", "부산 타요버스, 부산 가보고 싶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