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민공원/물놀이터

부산 육아정보|2014. 7. 27. 12:00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웃님들의 엘리트맘 입니다.

 

오늘은 시민공원 내의 물놀이터에 다녀왔어요

한때는 미군부대였던 이곳이 시민들을 위한 공원이 되어 많은 사랑을 받고 있죠

부산에는 아이 델리고 갈만한 곳이 마땅히 없었는데 근처에 아이들이 놀만한 공원이 생겨서 완전 행복해요>_<

 

 

 

 

 

시민공원은 매우매우매우매~우 넓어서 물놀이마당까지 가려면 엄청 걸어야 한답니다.

차를 가지고 오시는분들은 남3문쪽 주차장에 주차하시면 편해요 버스타고 오시는 분들은 진구청쪽에서 내려면 그나마 가까워요

성지초등학교정류장에서 내리면 가장 가깝지만 버스노선이 많지 않네요 -_ㅜ

더 다양한 방향에서 갈수있는 노선이 생겼으면 좋을것 같아요

 

아래지도들은 시민공원 홈피에 가시면 더욱 자세히 볼수 있어요

시민공원 홈페이지

http://citizenpark.or.kr/kor/Main.do

 

 

 

 


위는 버스노선표입니다 우리집엔 103번 안오는데 -_ㅠㅠ 환승도 하기엔 애매함 ㅠㅠ

 

 

 


 

 

 

물놀이마당을 이용하실분은 옥외주차장을 이용하시면 편리해요

다만 햇볕을 가~득 받은 차는 불덩이 겠지만...-_-

 

 

 

 

 

 

 

물이 나오기전에 요랬던 물놀이마당이....

 

 

 

 

 


물이 나오는 순간 아수라장이 됩니다. 덜덜덜

물온도가 꽤나 차갑기 때문에 날씨가 더운날은 시원하게 느껴져서 괜찮았는데

흐린날엔 쫌 추웠어요 어린 유아들이 놀때엔 감기걸리지 않게 체온유지에 신경써주셔야 할것 같아요

 


 

 

 

<물놀이터 동영상>

 

 

 

물놀이시간표입니다. 주말에는 매시간마다 물이 나와요

저는 어린이집 끝나는 대로 바로 달려와서 4시반타임에 놀다 갑니다~온도도 적당하고 꿀쨈

 


 

 

 

 

 

전체적으로 둘러보면 요렇게 생겼어요

아래는 물놀이마당과 모래밭전경을 파노라마로 찍은 영상이에요

 

<<<파노라마 동영상>>>>

 

 

 

우리딸은 처음엔 큰 물줄기를 무서워해서 미니분수앞에서 살짝살짝 물장난만 쳤어요

 

 

 

 

 

 

 

이후에 과감히 중앙으로 돌파!!

여기저기에서 사정없이 뿌려내는 물때문에 모자를 쓰고 있어도 눈을 잘 못떠요+_+;;

물이 나오는 동안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요음악을 틀어주어서 리듬에 맞쳐 물놀이 하면 더 재밌어요


 

 

 

 

 

 

 

폭풍같던 25분이 끝나고 다시 한산해진 물놀이마당

물놀이터가 없던 부산(진구)에 단비같은 시민공원이지만 아직 부족한것같아요

물놀이터에는 탈의실이 없어요-_ㅠㅠ 샤워실은 바라지 않지만 간소하게나마 탈의실이 있었으면 더 좋았을텐데

어린이들은 놀이터 근처 벤치에서 갈아입는다지만 어른들은 젖은옷을 갈아입기 위해 화장실로 -_-..

거기다 화장실도 물놀이터에서 꽤 먼편이에요

저처럼 유아를 데리고 온 맘들은 짐은 벤치에 두고 아이 들쳐업고 옷갈아입으러 화장실까지 가려면 하아... 힘들었어요

 


 

 

 

 

 

 

가장 가까운 화장실은 물놀이마당 뒷편에 넓은 잔디밭을 건너 다솜갤러리를 지나면 있어요

음수대는 물놀이마당을 마주보고 왼쪽 벤치 사이에 있어요

가까운 편의점도 화장실 맞은편에 있어요

물놀이 갈때는 간단하게 먹을것은 사갖고 가는게 좋을것같아요 근처 이마트 트레이더스나 집에서 손수-_-

물놀이 후 엄청 배고픈데 먹을만한게 없네요-_ㅠ


 

 

 

 

 

 

중간중간 쉬는시간에는  바로 맞은편에 있는 모래밭에서 놀았어요

전 무엇보다 모래가 깨끗해서 좋았어요

요즘엔 동네놀이터나 바닷가의 모래사장에 가면 곳곳에 쓰레기와

파면팔수록 알수없는 이물질들이 너무 많아서 아이들이 놀기엔 걱정스러운 점이 많았거든요

그런면에서 이곳 시민공원 모래는 파도 파도 모래만 나와서 좋음 ㅋ

옛날에 우리 어릴때는 동전도 나오고 그랬는데.....ㅎㅎ

 

 

 

 

 

 

<<<모래놀이 동영상>>>>

 

 

 

마지막 물놀이 (7시반)를 끝내고 나면 주변이 재법 어두워져요

하지만 요즘은 날이 더워서 어두워지기 시작하면 사람들이 더 많아져요 산책나온 가족 연인 친구들로 다시 북적북적

몇일전에 가니 물놀이터 앞에 뭔가 설치하고 있더라구요

저게 뭘까요??? 그늘막정도 되려나..? 완공되면 다시 올려볼께요

 

 

 

 

 

 

 

어두워진 벤치도 아늑하니~~괜찮죠?

조명이 곳곳에 배치되어 어두워져도 놀기 좋았어요

아~ 내가 대학생때 생겼더라면 진짜 퐉! 아쉽네요-_ㅠ

 

 

 

 

 

 

시민공원의 물놀이터는 9월까지만 가동되니 부산에 사시는분들은 한번쯤 꼭 가보세요^-^

시설만 조금더 갖춰주고 교통편도 다양해지면 부산의 명물이 될것같네요

 

요즘 갈수록 부산이 살기좋아지네요

어릴땐 몰랐는데 아이 키우면서 더욱 관심이 많아져서 그런가? 재법 살기좋은 우리동네 하트뿅뿅  ♡_

 

이웃님들의 by엘리트맘

반응형

댓글()